본문 바로가기
etc

시만텍 - '엔터프라이즈 볼트 10 (Enterprise Vault 10)' 출시

by (주)엠플 2011. 8. 22.

소셜 미디어 아카이빙까지 지원한다!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볼트 10’ 발표

 

 ※자동 데이터 분류 서비스, 소셜 미디어 메시지 아카이빙 통해 효과적인 데이터 보존 e디스커버리 지원

 

시만텍은 자동 데이터 분류는 물론 소셜 미디어 아카이빙까지 지원하는 이메일 컨텐츠 아카이빙 솔루션엔터프라이즈 볼트 10(Enterprise Vault 10)’ 새롭게 발표했습니다.

 

시만텍엔터프라이즈 볼트 10’ 데이터 유출방지(DLP) 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의 이메일 컨텐츠와 메타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류하고 데이터 아카이빙 보존 정책을 적절하게 할당한다. 또한 컴플라이언스 준수 e디스커버리(디지털 증거개시) 위한 소셜 미디어 메시지 아카이빙 기능도 새롭게 제공한다.

 

자동 데이터 분류 서비스 제공

기업들은 준수해야 각종 법률 규제에 따라 기업 정보 자산에 대한 보관 정책을 결정해야 한다. ‘엔터프라이즈 볼트 10’ 시만텍 DLP’ 기술을 이용해 이메일을 자동 분류하고, 적절한 아카이빙 보존 정책을 할당해준다.  e디스커버리를 위해 데이터를 신속히 검색 검토할 있도록 필터 기능도 제공한다.

 

시만텍 DLP’ 설치한 고객들은 데이터 분류 정책을 공유함으로써 자동 정보 분류 과정을 보다 간소화할 있다. 시만텍 암호화 기술과 연동시켜 정보를 암호화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분류, 저장, 검색할 수도 있다.

 

소셜 미디어 아카이빙 지원

금융산업규제기구(Financial Industry Regulatory Authority) 10-06 수정안의 관리감독 요건과 같은 업계의 규제나 불시의 e디스커버리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기업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올라온 글들도 기업 커뮤니케이션 정보로 취급해 반드시 보존해야 한다.

 

실제 최근 시만텍이 실시한 ‘2011 소셜 미디어 보안 실태 조사 따르면, 지난해 기업들은 직원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지나치게 많은 정보를 공개적으로 공유하거나 기밀 정보를 유출하는 등의 소셜 미디어 문제를 평균 9 경험했으며, 응답 기업 94% 기업의 명예 실추, 고객 신뢰 하락, 데이터 손실, 매출 감소 등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 기업 82%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송되는 민감한 기업 정보를 수집, 보존 검색하기 위해 아카이빙 솔루션 도입을 검토하고 있지만 실제 솔루션을 도입한 기업은 25% 미만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2013 말까지 모든 기업의 50% 전자증거개시를 위해 소셜 미디어 상의 정보제공을 요청받게 전망이다. 따라서 기업들은 직원들이 업무목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인(LinkedIn), 쉐어포인트 블로그의 특정 컨텐츠를 보관 검색할 있도록 아카이빙 소프트웨어 도입을 적극 검토할 필요가 있다.

 

시만텍의 경우 현재 액티언스(Actiance), 커먼데스크(CommonDesk), 글로바넷(Globanet), 한조(Hanzo), 소셜웨어(Socialware)와의 제휴를 통해 규제준수, e디스커버리, 기업 거버넌스 목적의 소셜 미디어 메시지를 자동으로 아카이빙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소셜 미디어 사용을 제한 또는 금지하지 않고도 소셜 미디어 메시지에 대한 요구조건을 준수할 있다.

 

클리어웰의 e디스커버리 플랫폼 제공

시만텍은 e디스커버리 솔루션 시장의 선두기업인클리어웰 시스템즈(Clearwell Systems)’ 인수를 통해 업계 선도적인 이메일 컨텐츠 아카이빙 솔루션엔터프라이즈 볼트 e디스커버리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향후 소송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 분류하고, 관련 정보를 빠르고 쉽게 검색할 있도록 지원하는엔터프라이즈 볼트 클리어웰의 e디스커버리 플랫폼을 결합함으로써 시만텍은 급성장하고 있는 e디스커버리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시만텍코리아 기술사업 본부장 CTO 조원영 전무는이메일, 인스턴트 메시지, 각종 문서 스프레드 시트 등의 비정형 데이터는 물론 소셜 미디어를 통해 노출되는 기업 정보에 대한 보호 보존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기업 고객들은 시만텍엔터프라이즈 볼트 10’ 향상된 성능과 아카이빙 규모를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저장하고 e디스커버리 요구를 충족할 있을 이라고 강조했다.

 

기타 시만텍엔터프라이즈 볼트 10’ 제공하는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비용 효율적인 기업 정보 저장: 이용 빈도가 낮은 정보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쉐어포인트, IBM 로터스 도미노, 파일 서버와 같은 고비용의 1 스토리지나 서버 대신 사내 혹은 클라우드에 설치된 저렴한 스토리지로 이동시킨다.

 

  • 아카이브 컨텐트에 대한 최적화된 중복제거: 파일이나 메시지의 발생 횟수나 저장 장소에 상관없이 개의 사본만 저장해 정보를 효과적으로 아카이빙한다. 아카이빙 크기를 줄임으로써 장기적으로 총소유비용을 대폭 절감시켜 준다.

 

  • 유연한 .PST .NSF 마이그레이션: 기존 .PST .NSF 파일을 자동으로 찾아 아카이브로 이전하므로 파일에 저장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있다. .PST .NSF 파일을 중앙에서 관리, e디스커버리 요구에 신속히 대처하면서 스토리지 비용과 윈도우 백업, 정보 위험을 줄일 있다.

 

  •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 ‘엔터프라이즈 볼트 아웃룩, 노츠(Notes), 쉐어포인트 사용자가 기존에 이용하던 툴로 확장이 용이해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보관된 정보를 쉽게 이용할 있다.

 

  • 가이드 리뷰를 포함한 편리한 e디스커버리: 리뷰, 대화, 마킹 태깅을 포함한 고급 검색, 법적 증거 보존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법적 증거 보존을 위해 관련 정보를 쉽게 보호하고, 감사 가능한 유연한 내보내기(export) 프로세스를 통해 자료 요청자에 제공함으로써 운영이 간소해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