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Symantec Backup Exec의 에이전트 특징 및 지원옵션

by (주)엠플 2011. 9. 19.

Backup Exec Master Server(백업서버) Agent(Client Server)로 구성되어 있으며,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별도 Option
지원합니다. 이에 주요 Agent Option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Agent

A.     Microsoft Windows Server

                         i.         Remote Agent는 네트워크의 데이터 보호를 확장하고 32비트 및 64비트 원격 Windows 서버에 대한 데이터 전송을 최적화합니다.

                        ii.         Agent Accelerator 기술은 클라이언트에서 소스 레벨 압축 및 분산 처리를 담당하므로 백업 및 복구 성능이 최적화됩니다.

                       iii.         Continuous Protection AgentLAN 또는 WAN을 통해 Backup Exec Continuous Protection Server에 연결된 원격 파일 서버에 대해 지속적인 디스크 기반 데이터 보호를 실행합니다. 지속적인 데이터 보호(CDP)는 중앙 집중적인 백업을 통해 데이터 보호 환경을 단순화하고 각 파일 서버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백업 시간을 단축하는 한편 신속한 복원을 통해 중요한 데이터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여러 볼륨의 오픈 파일을 처리하고 로컬 또는 원격 서버의 파일이 사용 중인 동안에도 지속적으로 보호될 수 있도록 보장하며 백업 작업을 수행할 때 파일을 건너뛰지 않도록 합니다.

                       iv.         Intelligent Disaster Recovery Option은 오류 발생 가능성이 많은 기존의 수동 시스템 복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시간을 절약합니다. 이 테이프 기반 시스템 복구 솔루션은 다운된 서버를 신속하게 복구하며 전체, 차등, 증분, 작업 세트 백업을 포함하여 최신의 모든 백업 세트로부터 복구를 수행합니다.

B.      Microsoft Exchange

                         i.         Exchange Server에 대한 지속적인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며 Exchange를 매일 백업해야 하는 필요성을 해소하고
개별 메시지, 폴더 및 편지함을 수 초 내에 복구합니다.

                        ii.         또한 관리자가 편지함(또는 MAPI) 백업을 실행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백업 횟수 및 Exchange 보호에 소요되는 시간을 급격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C.      Microsoft Active Directory

                         i.         혁신적인 개별 단위 복구 기술(GRT)을 통해 개인 사용자 계정, 조직 단위와 같은 중요 데이터를 복원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Active Directory가 온라인 상태에 있는 동안(재부팅이 필요 없음)에도 싱글 패스(Single-pass) 백업으로 개별 단위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D.     Microsoft SQL Server

                         i.         SQL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속적인 보호로 SQL 서버에 대한 매일 백업을 제거하고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오류가 발생한 시점에 나타나는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의 복구를 실행합니다.

                        ii.         IT 관리자는 유연한 복구 옵션을 사용하여 SQL 데이터베이스에 의해 미디어로 전송되고 있는 실제 데이터 스트림의 사본을 이후 사용할 목적으로 로컬 디렉터리에 복제해서 SQL 데이터베이스를 원래 위치와 다른 대상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iii.         SQL Server 2008 스냅샷은 몇 초 만에 복구가 가능한 모든 데이터 사본을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Backup Exec 카탈로그로 통합되었습니다.

E.      Oracle Server

                         i.         비즈니스 크리티컬 Oracle 11g, 10g, 9i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무중단 데이터 보호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합니다.

                        ii.         개별 테이블 공간에 대한 데이터 보호, 애플리케이션/데이터베이스의 전체 백업, 아카이브 재실행 로그 및 컨트롤 파일 백업과 같은 고급 기능을 온라인 상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F.      Microsoft Hyper-V

                         i.         Windows Server 2008 R2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가상 게스트를 무제한으로 지원하는 동시에 기존의 물리적 서버 파일과 Windows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합니다.

                        ii.         Backup Exec 2010을 사용하면 단일 이미지 레벨 백업을 통해 개별 가상 파일과 폴더를 신속하게 복원할 수 있기 때문에 두 번째 파일 레벨 백업에 요구되는 시간과 스토리지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G.     VMware Virtual Infrastructures

                         i.         VMware 가상 환경에 대한 완벽한 D2D2T(Disk-to-Disk-to-Tape) 기반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는 동시에 유연한 하나의 콘솔을 통해 기존의 실제 서버 환경을 보호합니다.

                        ii.         단일 이미지 레벨 백업을 통해 개별 파일과 폴더를 신속하게 복원할 수 있기 때문에 두 번째 파일 레벨 백업에 요구되는 시간과 스토리지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Option

A.
    
Deduplication

                         i.         물리적 환경과 가상 환경을 포함하여 손쉽게 백업 데이터 스토리지 비용을 줄이고 가장 효과적으로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ii.         클라이언트 중복 제거(소스 또는 원격 서버의 데이터 중복 제거), 미디어 서버 중복 제거(미디어 서버의 데이터 중복 제거) 또는 어플라이언스 중복 제거(OpenStorage 중복 제거 어플라이언스와의 통합) 등 어떤 백업 전략도 최적화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통합형 중복 제거 솔루션입니다.

B.      Archive

                         i.        Backup Exec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Exchange Archive Option은 별도로 소스의 데이터를 끌어오기 보다는 백업 복사본의 데이터를 고유하게 아카이브에 보관하는 방식으로 확장 중인 Exchange 환경에서 통합 백업 및 아카이빙을 수행합니다.

                        ii.         관리자는 이 아카이브 옵션을 통해 Exchange 서버 소스로부터 중복되는 데이터를 제거하여 스토리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iii.         사용자는 아카이빙된 이메일을 Backup Exec Retrieve Google과 비슷한 웹 UI를 사용하여 손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아카이빙된 데이터를 Backup Exec 콘솔을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iv.         전체 환경을 담당하는 관리자는 손쉽게 데이터를 색인화하고 보존 기간을 설정하여 데이터 라이프사이클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C.      SAN Shared Storage

                         i.         여러 Backup Exec 서버에서 공유하는 장치를 통해 작업 활동을 로드 밸런싱합니다.

                        ii.         성능 향상, 백업 속도 개선, 미디어에 대한 중앙 집중적 관리를 통해 총소유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iii.         대규모 하이엔드 스토리지 환경을 위해 관리 효율성과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차원의 솔루션입니다.

D.     VTL Unlimited Drive

                         i.         Backup Exec Media Server당 라이브러리 확장 옵션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간단하고 비용 효율적인 VTL 장치 기준 가격 정책에 따라 공급됩니다.

                        ii.         이 새로운 VTL 옵션을 활용하는 관리자는 VTL 스토리지 환경을 VTL에 적용되는 테이프 기능(: 보존 없음)만 표시하는 고유한 장치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iii.         VTL 미디어를 수정하여 만료일이 도래한 데이터를 지우고 더 중요한 데이터를 위한 스토리지 공간을 재 확보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