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랜섬웨어 대응 PC장애 복구 솔루션 – 원더비즈 Reparo

by (주)엠플 2015. 5. 20.

지난 4월, 국내 대형 포탈 검색어 순위에까지 몇 시간 동안이나 오르내리는 큰 이슈가 있었습니다.

 

 

바로 랜섬웨어(크립토락커)인데요.

 

 

PC에 몰래 침투해 악성코드를 심어 개인적인 자료나 회사의 중요 자료들을 암호화하고 금품을 요구하여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그 자료를 날려버리는 악질적인 행위입니다.

 

 

Usb, 이메일, 모바일 등 여러 경로로 감염이 된 사례가 있고 그 중 메일로 감염된 사례가 가장 많습니다.

 

 

cloud 솔루션으로 메일 보안을 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침투하여 감염된 경우 조치와 대응을 하기 위해  응급 복구 대응 솔루션인 Reparo™를 제안합니다.

 

 

원더비즈 - Reparo™ Wide

 

 

- 개요

 

Reparo™ Wide는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연결되어 운영되는 조직 내 pc를 원격으로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본사와 지사 및 본사와 대리점 등 전산 자원관리의 모든 부분을 통합적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므로 관리 비용 절감 뿐 아니라, 조직의 생산성 및 경쟁력을 최대화 할 수 있습니다.

 

Reparo™ Wide는 통합전산관리에 순간복구기능을 추가로 원격관리로 해결이 안 되는 시스템 장애를 순간복구로 완벽하게 정상화 하므로 보다 향상된 효율적인 전산관리 실현이 가능합니다.

 

 

 

- 주요기능

 

1. 그룹관리

- 멀티매니저의 설정을 통해 그룹별로 Client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복구관리

- Client PC에 설치 된 복구시스템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기능 입니다.

 

3. 원격관리

- 관리자가 원격지 Client PC에 장애 또는 기타 기술지원 상황 발생 시 원격제어를 통해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4. 배포관리

- 관리자가 S/W 설치 시 일일이 수작업으로 Clint PC에서 설치 할 필요 없이 원 클릭만ㅇ로 간편하게 Clint PC에 S/W 배포 및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패치관리

- 관리자가 통합적으로 Client PC의 윈도우 및 백신 업데이트나 패치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일괄적으로 Client PC의 패치관리로 OS의

보안 취악성으로 보안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6. 자산관리

- 조직 내 Clint PC들의 S/W 및 H/W 자산관리 기능을 통해 관리자는 조직 내 전산현황을 손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Reparo™ 는 보시는 바와 같이 ‘응급 복구 솔루션’ 입니다.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중요 자료가 유실되거나 손상되었을 경우, 불의의 사고로 PC 장애가 나서 응급으로 복구해야 하는 경우에 필요한 솔루션입니다. 기존의 이중화 솔루션처럼 실시간으로 백업,연동이 되는 솔루션은 아니지만 중요 문서들의 확장자를 사전에 설정,등록하여 5분, 10분 마다 백업을 하는 기능이 있고, 실시간 작동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볍고 pc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만약, 랜섬웨어(크립토락커)에 감염되었을 시 미리 설정해놓은 중요 문서파일이나 자료 등을 가볍고 빠르게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혹 중요 파일이나 자료를 사전에 설정에 놓지 않았다 하더라도, 여러 ‘복구 시점’등을 사용해 감염되기 전으로 복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중화 솔루션에 비해 설치,구축이 빠르고 가볍다는 장점이 있어 요즘 많은 레퍼런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