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Windows 10을 정품 인증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by (주)엠플 2015. 10. 5.

Windows 10를 정품 인증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작동되지 않는 몇 가지 이유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7 서비스 팩 1 또는 Windows 8.1 Update에서 Windows 10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Windows 10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했으나 정품 인증되지 않은 상태가 된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하세요.

 

 

1. 시작 으로 이동한 다음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 인증을 선택합니다.

 

2. 정품 인증 상태에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으려면 인터넷에 연결하세요.가 표시되는 경우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정품 인증 서버 사용량이 많은 것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Windows 10이 자동으로 정품 인증됩니다. 정품 인증을 선택하여 수동으로 Windows를 정품 인증할 수도 있습니다. 정품 인증 서버 사용량이 많은 경우 잠시 기다렸다가 나중에 다시 시도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정품 인증 상태에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지 않았습니다.가 표시되는 경우 스토어로 이동을 선택하여 Windows의 유효한 라이선스를 장치에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스토어에서 Windows를 구매하거나 이전 버전의 Windows로 되돌리고 이전 버전이 정품 인증되었는지 확인한 후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먼저 이전 버전의 Windows에서 업그레이드하는 대신 미디어를 만들어 Windows 10을 새로 설치했습니다.

미디어 생성 도구를 사용하여 만든 ISO 이미지 또는 업그레이드 미디어를 사용하여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대신 새로 설치한 경우 Windows 10 제품 키를 입력하거나 Windows 10 정품 인증을 위해 새 라이선스를 구매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는 사용자가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아서 Microsoft에서 사용자의 무료 업그레이드 자격을 정품 인증 서버에 등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전 버전의 Windows로 되돌리고 이전 버전이 정품 인증되었는지 확인한 후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했지만 이전 버전 또는 올바른 버전의 Windows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오류 0xC004F061).

Windows 10을 정품 인증할 때 오류 0xC004F061이 표시되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합니다.

 

· 제품 키를 사용하여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지만 PC에 이전 버전의 Windows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업데이트하려면 PC에 Windows 8 또는 Windows 7이 이미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드 드라이브를 포맷하거나 교체한 경우 제품 키를 사용하여 Windows 10으로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이전 버전의 Windows를 설치한 다음 Windows 10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Windows 또는 제품 키의 다른 버전이 복구 중에 사용되었을 수 있습니다.

PC를 수리점으로 가져가거나 PC를 구축 및 수리하는 사람에게 가져간 경우 복구를 완료하기 위해 Windows의 다른 버전이 설치되었을 수 있습니다. 또는 복구 과정 중에 다른 제품 키를 PC에 사용했는데 해당 키가 Microsoft 소프트웨어 사용 조건에서 허용하는 것보다 많은 PC에 사용된 경우 키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Windows가 PC를 복구하거나 재구축하기 전에 정품 인증된 경우 PC 또는 Windows 원본과 함께 제공된 제품 키를 다시 입력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Windows의 원래 버전을 다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의 Windows가 여러 PC에 설치되었을 수 있습니다(오류 0xC004C008).

소유한 하나의 Windows를 두 대 이상의 PC에 설치한 경우 제품 키가 이미 다른 PC에 사용되거나 Microsoft 소프트웨어 사용 조건에서 허용하는 것보다 많은 PC에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정품 인증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품 키가 Microsoft 소프트웨어 사용 조건에서 허용하는 것보다 많은 PC에서 사용되고 있는 경우 PC를 정품 인증하려면 PC별로 새 제품 키 또는 Windows를 구매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