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Windows 운영체제의 정품 소프트웨어 정책 안내

by (주)엠플 2012. 6. 25.

기본적인 Windows 운영체제(OS) 라이선스 정책에 대해 많은 고객분들께서 문의하셔서 잘못된 라이선스 구매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소프트웨어 자산 관리를 도와드리고자 아래와 같이 Windows 운영체제 라이선스 정책을 안내해드립니다.

A.    모든 PC 에 설치되는 OS 는 최초사용자용 정품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적합한 사용 권한을 부여 받고 기술 지원과 업데이트를 받으려면 각 PC 에 설치된 모든 소프트웨어에 대한 최초사용자용 정품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B.     PC 에 사용할 Windows 최초사용자용 정품 라이선스를 합법적으로 구입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PC 제조업체(OEM 브랜드 PC 또는 COEM(DSP)조립PC)에 사전 설치되어 제공되는 방식으로서, 새로운 PC 에 저렴하게 정품 Windows 라이선스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풀 패키지 소매 제품(FPP)을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C.     볼률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Windows OS 라이선스는 업그레이드 라이선스뿐입니다. , Windows 볼륨라이선스 업그레이드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 PC 에 적격 OS 라이선스로 규정된 최초사용자용 라이선스가 별도로 구비되어 있어야 하며, 반드시 Windows Pro 버전이어야 합니다.

D.    현재 정품 최초사용자용 Windows OS 라이선스를 구입하지 않았거나 볼륨 라이선싱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지 않는 Windows OS 버전(예를 들어 Windows XP Home)이 설치된 기존PC 를 위해 OEM 또는 COEM 라이선스는 정품화하는 데 이용할 수 없으며, 정품화를 위한 전용 라이선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Get Genuine Windows Agreement(GGWA): 중소규모 및 대규모 조직과 교육기관에 라이선스가 없는 Windows 소프트웨어를 한꺼번에 정품화하는 정품화 볼륨라이선스 프로그램.

2)     Get Genuine Windows Kit(GGK): 개별 PC 의 정품화를 위한 라이선스 패키지.

3)     Get Genuine Online Kit(GGOK): 개별 PC의 정품화를 위한 온라인 라이선스 키제품

E.     OEM 또는 COEM 제품의 경우 PC(하드웨어)와 분리해서 별도로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없는 제품이며, 신규 PC에 사전 설치하고 COA (정품인증스티커) 본체에 부착해야 합니다. 만약 COS 를 신규 PC에 부착하지 않고 별도로 보관하는 경우에도 적법한 라이선스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OEM 또는 COEM 제품의 소프트웨어가 설치되고 COA 가 부착 된 PC 이외의 PC에 기존 OEM 또는 COEM 제품의 재 설치하거나 COA라벨을 재 부착하실 수 없습니다.

 

                                                                 

             COA                                                    FPP                                                      COEM(DS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