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Visual Studio 2012 새로운 기능

by (주)엠플 2012. 11. 1.

 

Visual Studio 2012의 새로운 기능

 

 

 

첨단 앱의 새로운 시대가 당도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연결형 장치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이용하면 그 어느 때보다 더 크고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개인 개발자들은 어디서나 플러그 인 방식으로 연결하여 근사한 앱을 만들고 이를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민첩하게 움직이는 대규모 팀을 보유한 기업은 상당히 유리합니다. 이들이 움직이는 속도가 빠를수록 이익은 더 커집니다.

이것이 바로 Visual Studio 2012가 Microsoft의 사상 최대 릴리스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유입니다. 아이디어가 곧 프리미엄이고 속도가 필수 조건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용도에 따라 제작됩니다. 그럼 아이디어를 더 빨리 응용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내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새로운 모양과 느낌

 

IDE를 여는 순간 뭔가 달라졌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워크플로를 합리화하고 매일 사용하는 도구에 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 전체를 다시 디자인했습니다. 도구 모음을 간소화하고, 어지러운 탭은 줄였으며, 신속한 코드 찾기 방법도 새로 추가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어우러져 더 쉽게 응용 프로그램을 탐색하거나 원하는 스타일로 일할 수 있습니다.

 

Win8 대비

 

Windows 8이 릴리스되면서 세상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Visual Studio 2012에는 새로운 템플릿과 디자이너, 테스트 및 디버깅 도구 등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중독성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한편 Visual Studio용 Blend는 새롭고 아름다운 Windows 8 인터페이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각적 도구 키트입니다.

그러나 가장 좋아진 점은 무엇보다 응용 프로그램을 만든 이후에 할 수 있게 된 일입니다. 예전에는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 앞에서 멋진 제품을 만들어 내기가 항상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이제는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광범위한 유통 채널, Windows Store를 이용하면 됩니다. 솔직 담백한 조건과 확실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해변에서 코딩하고 판매하며 인생을 즐길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웹 개발 업그레이드

 

Visual Studio 2012는 새로운 템플릿과 더 좋아진 게시 도구, HTML5나 CSS3 등 신흥 표준에 대한 철저한 지원, 최신 ASP.NET 기능 등 웹 개발과 관련된 부분도 완벽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코딩 중인 페이지를 IDE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는 Page Inspector 덕분에 디버깅도 더 쉬워졌습니다. 모바일 환경으로 이전할 계획이십니까? ASP.NET을 이용하면 전화기, 태블릿, 기타 소형 화면용으로 제어 기능이 최적화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가능

 

과거에는 누구나 서버를 유지 관리해야 했습니다. 확장하려면 막대한 인프라 투자가 필요했습니다. 이제 문자 그대로 무한한 수의 클라우드 서버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눈깜짝할 사이에 저장 공간과 연산 능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템플릿과 게시 옵션, 분산 캐싱 지원, 작은 설치 공간 등 Visual Studio의 멋진 장점을 이용하여 Windows Azure로 앱을 옮길 수 있습니다.

 

중대한 사업도 척척

 

새로운 디자이너와 템플릿, 배포 옵션 등 SharePoint 관련 기능도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성능 프로파일링, 단위 테스트, IntelliTrace 등 업그레이드된 SharePoint용 ALM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가장 놀랍고 좋은 기능은 코딩을 많이 하지 않고도 누구나 업무용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LightSwitch입니다.

 

 

유연한 Agile 프로세스, 탄탄한 ALM

 

지금까지는 주로 개발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응용 프로그램이 복잡해질수록 팀 작업의 속도와 현명함을 동시에 높여 주는 도구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융통성 있는 Agile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Visual Studio와 Team Foundation Server를 이용하면 기존 워크플로를 중단하지 않고도 보다 생산성 있는 업무 관행을 적당한 속도로 도입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해 관계자, 고객, 회사의 팀원 등으로부터 요구 사항과 피드백을 받고 추적하는 새로운 방식을 조직 전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ALM 작업을 Microsoft에 외주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Team Foundation Service를 이용하면 인프라 없이 ALM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아무리 작은 팀에서도 개정판 관리나 코드 검토, Agile 계획 도구 등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