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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yDrive Pro 의 활용 (O365 사용자는 25G, 그 외는 7G)

by (주)엠플 2013. 9. 5.

새로이 업그레이드된 Office 365의 SharePoint Online에는 많은 기능들이 새로이 추가되고, 기존의 기능들이

다른 것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SkyDrive Pro 입니다.

기존에 SharePoint의 문서 및 목록을 로컬로 동기화하여 오프라인에서도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던 SharePoint Workspace는

더 이상 Office 2013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새로이 업그레이든 된 SharePoint에서는 SkyDrive Pro를 통하여

사이트의 문서 라이브러리를 로컬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SkyDrive Pro는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을 설치하면, 함께 설치가 됩니다.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SharePoint 사이트의 라이브러리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Office 365에 로그인을 합니다.

새로이 업그레이드된 Office 365의 상단 메뉴 중 SkyDrive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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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yDrive를 클릭하면, 이전의 SharePoint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로 제공되던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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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서 사용자 별로 개인 문서 또는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문서들을 자유로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업그레이드된 SkyDrive Pro는 SharePoint Online 사이트의 용량과는 별개로 각 사용자에게 7GB의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이 용량을 더 늘릴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이에 대한 요구가 많아 별도로 구매하여 늘릴 수 있는

옵션 제공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올려진 파일을 브라우저를 통하여만 확인하여야 한다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곳에서의 작업의 제한이 발생하는 등

여러 가지 불편한 점들이 발생을 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용자는 클라이언트 PC에 이를 동기화하여 사용합니다.

동기화하는 방법은 SkyDrive Pro 앱을 통하여 사이트에 연결할 수도 있으나, 이를 통하여 연결하려는 경우에는

사용자는 직접 동기화 하고자 하는 URL 주소를 입력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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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동기화하는 방법은

1. Office 365 포탈 상단의 SkyDrive Pro 선택 또는 동기화 하고자 하는 라이브러리 선택

2.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동기화 버튼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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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동기화 진행

4. Office 365 계정 정보를 입력

이렇게 동기화를 완료하고 나서 Windows Explorer를 열어보면 SharePoint라는 이름으로 해당 라이브러리가 동기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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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상단의 이미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SkyDrive Pro는 개인 SkyDrive와 병행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SkyDrive Pro를 통해 동기화할 때 한가지 유의할 점은, 라이브러리에 있는 문서들을 동기화할 경우,

이를 로컬 컴퓨터에 복사본을 만들기 때문에, 동기화 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의 디스크 용량도 고려를 하여

동기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기화를 중단하기 위해서는

1. SkyDrive Pro 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2. 폴더 동기화 중지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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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동기화를 중지할 라이브러리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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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화를 중지한 후 Windows Explorer에서 해당 폴더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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