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ffice 365/Outlook

[Outlook + Teams] Outlook 그룹 표시 방법

by (주)엠플 2021. 7. 20.

■ 문서 개요
관리 센터에서 생성한 그룹의 경우 Outlook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나

Teams에서 생성한 그룹의 경우 Outlook에서 표시 불가
PowerShell을 통해 Teams에서 생성한 그룹도 Outlook에서 표시되도록 설정 방법 기술

■ Outlook에서 Teams 생성 그룹 표시 방법
1. PowerShell 관리자 권한 실행 

 
2. 파일 서명에 필요한 인증서 설정
- 명령어 : Set-ExecutionPolicy RemoteSigned
- 정책 설정 변경 여부 확인에서 [A(모두 예)] 입력 후 Enter


3.. Exchange Online 연결을 위한 모듈 설치
- 명령어 : Install-Module -Name ExchangeOnlineManagement
- Nuget 공급자 설치 여부 확인에서 [Y(예)] 입력 후 Enter
- ‘PSGallery’ 설치 여부 확인 시 [A(모두 예)] 입력 후 Enter

 
4. Exchange Online Management 모듈 설치 확인
- 명령어 : Import-Module ExchangeOnlineManagement; Get-Module ExchangeOnlineManagement


5. Exchange Online Management 모듈 로드
- 명령어 : Import-Module ExchangeOnlineManagement

 
6. Office 365 관리자 로그인
- 명령어 : Connect-ExchangeOnline -UserPrincipalName admin@contoso.com

 
7. Outlook에서 그룹이 표시되도록 설정
- 명령어 : Set-UnifiedGroup -Identity "teams_test" -HiddenFromExchangeClientsEnabled:$false
- 명령어 : Set-UnifiedGroup -Identity "그룹 표시이름" -HiddenFromExchangeClientsEnabled:$false

 

8. 결과 확인
- 명령어 입력 후 약 5분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