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Microsoft Project 2010 기능 및 에디션 비교

by (주)엠플 2012. 11. 13.

 

 

1. 친숙하고 직관적인 환경

새로운 그래픽 메뉴와 친숙한 환경을 갖춘 리본에서 자주 사용하는 도구를 간단히 찾아 손쉽게 프로젝트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도구 설명에 제시된 정보 및 상황에 맞게 제공되는 바로 가기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여 더 많은 작업 성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Microsoft® Office Backstage™ 보기에서는 하나의 위치에서 간편하게 프로젝트를 저장, 공유하고 인쇄 또는 게시할 수 있습니다.

 

 

2. 시간 및 작업량 절감

텍스트 줄 바꿈, 필터링, 자동 완성, 스크롤 및 확대/축소 같은 친숙하고 필수적인 기능을 사용하여 시간을 단축하고 작업량을 줄이십시오. 또한 새 열을 즉시 삽입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유형이 즉시 식별되기 때문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세부 정보를 구성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복사 및 붙여넣기를 통해 일정 세부 정보를 신속히 공유하고, Project 2010과 다른 Microsoft Office 응용 프로그램 간에 주요 서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유연하고 강력한 기능

사용자 제어 일정 계획은 Microsoft Excel® 2010과 유사한 편리하고 유연한 도구와 강력한 Project 2010 일정 관리 엔진이 결합된 일정 관리 기능입니다. 프로젝트 일정은 프로젝트에 적합한 세부 수준에 따라 만들 수 있습니다. 편의에 따라 처음에는 요약 데이터를 사용하거나 보다 세부적인 데이터를 다루는 접근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일정 정보가 필요함을 알리기 위해 메모를 추가하거나 새로운 정보를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보다 쉽게 찾아 공유

시각적으로 개선되고 새로워진 일정 보기에서는 작업, 중요 시점 및 단계를 보다 명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확장된 색상표 및 텍스트 효과를 통해 모든 일정과 계획이 눈에 잘 띄도록 만들 수 있고, 중요한 날짜 및 결과물을 신속히 보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5. 한 눈에 관리

(팀 플래너 – Pro 전용)

인력과 자원을 적절히 조화시킬 수 있습니다. 작업을 끌기만 하면 전체 팀 및 프로젝트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Project Professional 2010의 새로운 팀 플래너 보기는 일정 기간 동안의 자원 및 업무를 표시하여 문제 파악 및 해결에 도움을 줍니다. Project 2010에 새로 도입된 작업 검사기는 사용자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토대가 되는 추가적인 분석과 이해하기 쉬운 지침을 제공하여 작업의 특성 및 배정된 자원에 의해 파생되는 일정 충돌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6. 완벽한 관리 및 이행

다양한 기준을 유연하게 설정하면서 예산과 실제 비용 및 예상 가치를 신속히 비교하여 이니셔티브의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용 및 인력에 대한 사용자 정의 범주를 적용하여 대략적인 시간대별 예산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인력, 재료 및 비용 자원을 사용하여 추정한 상향식 예상치를 기준으로 예산이 적절한지 검증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완료된 작업 및 예상 총계와 비교하여 프로젝트 비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진척 상황 측정 지표를 사용하여 예측적 분석 및 통합된 성능 관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7. 가능성 평가

(비활성 작업 – Pro 전용)

새 프로젝트를 계획하거나 진행 중인 업무를 모니터링할 때 시나리오를 평가하거나 옵션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Project Professional 2010에 새로 도입된 비활성 작업을 사용하면 손쉽게 프로젝트 계획을 테스트하고 what-if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활성과 비활성 간의 간단한 전환을 통해 하나 이상의 작업이 제거되거나 삽입되고, 해당 작업이 프로젝트 일정에 미치는 영향도 제외되거나 추가됩니다. 또한 Project 2010에서는 다중 수준 실행 취소 및 변경 사항 강조 표시 등, what-if 분석 및 시나리오 비교를 지원하는 기본 도구도 제공합니다.

 

 

 

8. 다른 사용자와 공동 작업

(작업 상태 업데이트 – Pro 전용)

Microsoft SharePoint® Foundation 2010과 동기화하여 팀의 협업을 촉진하십시오. Project Professional 2010을 사용하면 사용자 및 팀 구성원을 위해 SharePoint Foundation 2010 및 Project Professional 2010 프로젝트 작업 상태 업데이트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파일을 SharePoint Foundation 2010 팀 사이트에 저장하여 계획을 전달하고 지속적으로 공동 작업할 수 있습니다.

 

 

 

9. 기능 확장

(Project Server 2010에 연결 – Pro 전용)

Project Professional 2010을 Microsoft Project Server 2010과 결합하여 통합된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의 이점을 누리십시오. Project Professional 2010과 Project Server 2010을 결합한 Microsoft EPM(Enterprise Project Management) 솔루션은 투자 우선 순위를 정하고, 자원을 최적화하고, 모든 유형의 업무를 제어하고, 강력한 대시보드를 통해 성능을 시각화할 수 있는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10. 성능 향상

Project 2010 64비트 옵션을 사용해 성능을 향상시키고 매우 큰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을 지원하십시오. 다양한 프로젝트 유형 및 크기를 지원하기 위해 Project Standard 2010 및 Project Professional 2010은 32비트 옵션과 64비트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64비트 옵션에서는 확장된 메모리 및 최신 프로세서와 64비트 버전 Windows 7과 Windows Vista의 최적화된 기능을 활용합니다. 또한 64비트 Project Professional 2010을 Project Server 2010에 연결하면 성능이 향상되고 대규모 프로젝트 파일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김지현 | 과장 | marketing | (주)엠플 I Email: jhkim@impl.co.kr

Phone: 02-501-0223 | Direct: 070-8795-4796 | Mobile: 010-5264-8390 | Fax: 02-6937-0223ㅣwww.imp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