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Microsoft Embedded Server 란?

by (주)엠플 2014. 5. 26.

Microsoft Embedded Server ?

 

 

 

편의점 키오스크와 고속도로 통행료 전자 징수 시스템을 이용한 티켓 구매와 요금 지불에서 대중교통 시스템의 출입구 및 승객 안내 시스템까지 정보 기술은 일상 생활에서 커다란 편의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사용자와 직접 접촉하는 프런트엔드 시스템 외에도, 정보 제공 및 트랜잭션 처리에 사용되는 백엔드 서버 또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러한 서버들은 첫 가동되는 순간부터 오직 하나의 용도로만 사용 됩니다. 용도가 명확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이 서버들을 Embedded Server 라 부릅니다.

Microsoft  이러한 우형의 서버에 적합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모델을 도입 했습니다.

위에 언급한 전용 서비스 외에 Embedded Server의 적용 범위를 더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비디오 모니터링 시스템

. 다양한 유형의 모니터링 데이터 수집

. 통신(PBX 스위치보드 시스템, 콜센터, IVR)

. 공장 자동화

. 의료 및 보건 관련 응용 분야

. 기타 산업 특정 서비스

 

Microsoft Embedded Server 사용 요건

Microsoft Embedded Servers는 특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특수 라이선스 모델임으로 다음의 요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     특종용도에 한정된 애플리케이션임으로 범용 PC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회계,전자,메일,워드프로세서,CRM,그룹웨어 등의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 할 수 없습니다.

2.     해당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은 반드시 운영 체제와 함께 서버에 사전 설치되어 하드웨어와 함께 출하/배송 되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