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Microsoft 제품 유형에 따른 라이선스 유형별 다운그레이드 권한

by (주)엠플 2010. 7. 8.

Microsoft는 제품의 구매 유형 에 따라 다운그레이드의 권한이 제약됩니다.

특히 OEM과 FPP(팩키지)의 경우 다운그레이드를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제품 풀에 따라 셀렉트 라이선스, 오픈 라이선스, OEM 및 FPP를 통해 얻은 소프트웨어의 다운그레이드 권한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 유형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

서버 소프트웨어

셀렉트 라이선스 및 오픈 라이선스

셀렉트 라이선스 및 오픈 라이선스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모든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함께 다운그레이드 권한이 부여됩니다.

셀렉트 라이선스 및 오픈 라이선스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모든 시스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함께 다운그레이드 권한이 부여됩니다.

셀렉트 라이선스 및 오픈 라이선스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모든 서버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함께 다운그레이드 권한이 부여됩니다.

Software Assurance에 등록된 라이선스

Software Assurance 계약이 되어 있는 볼륨 라이선스, FPP 및 OEM을 통해 얻은 모든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는 다운그레이드 권한이 부여됩니다. Software Assurance 등록에 적합한 일반 정품 및 OEM 응용 프로그램에 관한 최신 정보는 Microsoft 볼륨 라이선싱 제품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Software Assurance 계약이 되어 있는 볼륨 라이선스, FPP 및 OEM을 통해 얻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함께 다운그레이드 권한이 부여됩니다.

Software Assurance 계약이 되어 있는 볼륨 라이선스, FPP 및 OEM을 통해 얻은 모든 서버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함께 다운그레이드 권한이 부여됩니다.

OEM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사용 조건)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의 OEM 버전에 대한 권한은 OEM 라이선스 사용 조건에서 부여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의 OEM 버전에 대한 OEM 사용 조건에서는 다운그레이드 권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OEM 버전에 대한 권한은 OEM 라이선스 사용 조건에서 부여됩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대다수 OEM 버전에 대한 OEM 사용 조건에서는 다운그레이드 권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운그레이드 권한을 허용하는 Windows® XP Professional 운영 체제와 Windows Vista™ Business 및 Windows Vista Ultimate 운영 체제에 대한 OEM 라이선스 사용 조건은 예외입니다. 특정 다운그레이드 권한에 대해서는 OEM 라이선스 사용 조건 전문을 참조하십시오.

서버 소프트웨어에 대한 권한은 OEM 라이선스 사용 조건에서 부여됩니다. 대다수 OEM 버전의 서버 소프트웨어에 대한 OEM 사용 조건에서는 다운그레이드 권한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다운그레이드 권한을 허용하는 Windows Server® 2003 운영 체제 제품과 Windows Small Business Server 2003 Premium Edition에 대한 OEM 사용 조건은 예외입니다. 특정 다운그레이드 권한에 대해서는 해당 OEM 라이선스 사용 조건 전문을 참조하십시오.

FPP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대부분의 FPP 응용 프로그램 라이선스에서는 다운그레이드 권한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FPP 시스템 라이선스에서는 다운그레이드 권한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FPP 서버 라이선스에서는 다운그레이드 권한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Windows Server 2003에 대한 FPP 사용 조건은 예외입니다. 특정 다운그레이드 권한에 대해서는 FPP 사용 조건 전문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상기 정보에는 가장 일반적으로 구입하는 시스템의 사용 조건에 대한 다운그레이드 권한이 포함됩니다. 다른 시스템 라이선스에 대한 다운그레이드 조항은 해당 소프트웨어의 사용 조건을 참조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