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Adobe 라이선스 정책 변경 및 Creative Cloud of Teams 안내

by (주)엠플 2013. 6. 3.

Adobe가 대대적으로 라이선스 정책을 새롭게 개편하여 라이선스 정책을 공지합니다.

IT 트렌드에 맞춰 Cloud Service SaaS 방식으로 새롭게 출시할 예정입니다.

기존에 판매되는 Box 및 라이선스는 단종될 예정이며, 앞으로는 새로운 CCT(Creative Cloud of Teams)로 라이선스를 취득하셔야 합니다.

 

<기존 영구라이선스 단종 예정일자>

1.     Shrinkwarp(Box): 2013 5월말

2.     CLP(Cumulative Licensing Program): 2013 8월말

3.     TLP(Transactional Licensing Program): 2013 11월말

 

<새로운 클라우드 CCT 소개>

CCTAdobe에서 새롭게 출시한 SaaS방식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써, 클라우드 환경에 필요한 기능을 갖춘 완벽한 크리에이티브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브스크립션(연간구독) 제품입니다

CCT의 개념 및 혜택을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판매중인 CS6의 포함기능과 비교해보면, CS6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는 다양한 디자인툴(Edge, Muse )과 지원 Service(Typekit 다운로드)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CS6 Master Collection(소비자가: 4,680,000)과 비교를 해보면 추가된 프로그램과 서비스 차이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프로세스>

CCT의 계약방식은 기존 TLP CLP와 같이 Adobe 공식 파트너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계약은 VIP 약관에 의거합니다.

VIP Value Incentive Plan으로 Adobe의 새로운 계약형태이며, 1년 단위의 서브스크립션 계약입니다.

 

CCT 계약방법은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로 이뤄집니다.

파트너를 통해 받은 VIP에 동의를 하게 되면 VIP번호가 발급되며, VIP번호를 이용하여 CCT를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 및 라이선스 정책가이드>

가장 궁금하실 부분이 가격 및 라이선스 정책이실텐데요.

QnA로 요약하여 안내드립니다.

Q: CCT 가격은?

A: CCT 1년마다 갱신해야 하는 연간서브스크립션이며, 1,344,000/1User/1Year 입니다.

Q: 1년마다 갱신해야 하는데 갱신하지 않을 경우 사용이 불가하나요?

A: 그렇습니다. CCT 30일에 한번씩 계정 활성화를 해야 하며, 계약이 종료됐을 경우 계정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계정 활성화가 중단될 경우 더 이상 제품을 사용이 불가합니다.

Q: CCT 라이선스 구매할 때 최소 구매수량 제한이 있나요?

A: 제한이 없습니다. 고객은 필요한 수 만큼의 CCT 라이선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하나의 고객 관리 콘솔을 통해서 라이선스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Q: 설치파일 다운로드 및 제품설치는 반드시 1회만 제공하나요?

A: 아닙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사용자 개인이 필요시 마다 모든 제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대로 설치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한 명의 사용자가 2대의 PC를 사용하고 있다면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한가요?

A: 1명의 계약 ID 2대의 PC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만, 설치한 2대의 PC에서 동시사용은 안됩니다. , 1명당 1개의 계약 ID가 필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Q: 정식 계약전에 트라이얼버전을 사용해볼 수 있나요?

A: 1개월(30)동안 무상으로 CCT를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Adobe Creative Cloud 평가판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