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Adobe CCT-진실 또는 오해

by (주)엠플 2013. 11. 4.

어도비에서는 향후 영구라이선스(TLP & CLP) 판매는 단종하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와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CCT(Creative Cloud of teams)를 중점으로 세일즈를 하겠다고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기존 영구라이선스 방식이 아닌 연간사용권이다 보니 고객사에서 구매검토를 할 때, 여러가지 고려항목이 발생하여, QnA로 정리하여 안내드립니다.

 

Q: 장기적인 측면에서 볼 때 예를 들어 3년 후에는 Creative Cloud for teams가 영구 라이선스보다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될 것입니다.

A. 영구 라이선스가 "일회성"의 고정 가치를 제공하는 반면 Creative Cloud는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하므로 시간의 경과에 따라 그 가치가 계속 높아질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for teams는 CS6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제품과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며, 가격으로 합산하면 US$10,000 이상이 됩니다.

 

<서비스 및 혜택>

1. Lightroom, Muse, Edge 및 iPad 앱 제작을 위한 플랫폼인 Adobe Digital Publishing Suite, Single Edition과 같은 CS6 패키지에서 제공하지 않는 앱 이용

2. 라이선스 관리 개선 및 라이선스 규정 준수 보장

3. 온라인 트레이닝 이용

4. Adobe 전문가 지원을 통해 Adobe 제품 전문가에게 직접 문의

5. Creative Cloud 멤버로서 받을 수 있는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새로운 제품/서비스(고객이 지난해에 받은 모든 제품/업데이트를 통해 실행)

6. Behance와 Creative Cloud의 통합으로 커뮤니티 및 소셜 이용 혜택

7. 소프트웨어 비용을 자본 비용이 아닌 운영 비용으로 인식(일부 고객의 경우 이러한 사항 선호)

8. 사용자가 필요한 경우 모든 Adobe 크리에이티브 앱을 이용할 수 있는 경제적인 가격의 하나의 디자인 플랫폼을 통해 소프트웨어 자산 관리 간소화

 

Q: 사용자가 1~2개의 애플리케이션만 필요로 합니다.

A1: Adobe Creative Suite 가격은 2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한 경우 패키지를 구매하는 것이 비용 측면에서 보다 효과적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책정되었으며 이러한 철학은 Creative Cloud for teams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dobe의 "크리에이티브 혁신"이라는 첫 번째 목표는 더 많은 고객이 Adobe 툴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었습니다. Adobe는 모든 고객이 모든 단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지하고 Adobe 솔루션을 간소화하기 위해 고객이 언제든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경제적인 선지불 옵션을 고안해냈습니다.

A2: 팀원은 비즈니스 요구 사항이 변화하면서 기술력을 강화하기 위해 Creative Cloud의 모든 제품을 사용할 수 있지만 합리적인 비용 지출을 위해 모든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고객은 모든 단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비용을 모두 지불한다고 가정하면 Creative Cloud for teams의 비용은 US$10,000에 달합니다.

A3: Creative Cloud 멤버가 되면 사용하는 툴의 향후 버전을 지속적으로 이용하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비해 사용하지 않는 툴을 미리 익혀 준비해둘 수 있습니다.

 

Q: Adobe에서 계약상 언제든지 Creative Cloud for teams 시트 가격을 구매자가 제어할 수 없을 정도로 인상할 것에 대해 염려하고 있습니다.

A: Adobe가 Creative Cloud 가격을 크게 인상한다면 고객은 탈퇴로 반대 의사를 표명하게 되고 Adobe는 Creative Cloud의 신규 고객을 계속해서 확보하지 못하게 되며 결국 고객은 멤버십을 갱신하지 않을 것입니다. Adobe는 가격 인상이 아닌 더 많은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세일즈 전략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Q: 보안과 대역폭 사용에 대한 우려 때문에 클라우드에 파일을 저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A: Creative Cloud에 저장된 사용자 컨텐츠의 경우 Adobe는 업계 선도적인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여 멤버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하고 저장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파일을 전송하는 경우 256비트 AES SSL(Secure Sockets Layer) 암호화가 사용자 인증 및 데이터 전송 암호화를 위해 사용되므로 데이터 및 문서는 당사자와 허가된 사용자에게만 제공됩니다. 이는 전 세계의 금융 기관 및 공공 기관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업계 선도적인 기술입니다. 또한 사용자는 Amazon Web Services에서 제공하는 업계 선도적인 보안 및 인증을 통해 Creative Cloud 에셋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Creative Cloud 멤버의 소프트웨어 또는 Creative Cloud 웹 사이트 이용을 차단하고자 하는 경우 멤버는 방화벽 내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일부 데스크탑 라이선스는 완전히 다른 네트워크 포트 세트를 사용하여 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Q: 사내 IT 정책에 따라 네트워크를 통해 중앙에서 버전을 배포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사용자는 승인 없이 자신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A: IT에서 Creative Cloud for teams 사용자가 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을 개별적으로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고 Creative Cloud Packager를 이용하면 IT는 해당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