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Adobe 라이선스 다운그레이드 방법

by (주)엠플 2013. 11. 14.

Adobe는 최신버전의 라이선스만 판매하는데 기업의 인프라에 따라서 하위버전을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 경우 Adobe 고객지원센터에 버전 다운그레이드를 신청하여 하위버전 사용승인을 받고 사용을 해야 라이선스 컴플라이언스 이슈에서 자유롭습니다.

 

다운그레이드 신청할 때 아래의 사항을 유의하여 진행하기 바랍니다.

- 기존에 이전버전을 구매하여 보유 하고 있는 경우 별도의 다운그레이드 신청과정 없이 기존의 Installer Serial number를 계속 사용할수 있습니다.

- 다운그레이드는 One version back(하위 1버전만 가능)만 가능합니다.(ex>Acrobat은 현재 11.0이며, 다운그레이드 할 경우 10.0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설치 미디어의 경우 직접 구비하셔야 합니다.

- 언어의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구매한 제품과 동일한 언어로만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 이전버전에 대한 지원(기술지원등)은 불가능 할수도 있습니다.

- 고객들은 최신버전의 EULA에 명시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 이전버전의 Serial number LWS(Adobe License 관리사이트)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 LWS의 등록된  Email로 신청이 가능합니다.(직접 발송이 불가능 한 경우 참조로 추가 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

- 다운그레이드이후 기존버전과 이전 버전의 동시사용은 불가능 합니다.

 

다운그레이드 신청은 Adobe 고객 기술지원 센터에 직접 신청해야 하며, 아래의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메일로 발송하면 됩니다.

전화 번호 : 080-950-0880

E-mail : CS-KR@Adobe.com

 

신청양식

=====================================================================================================================================

1. 현재 구입 제품 관련 정보

제품명:

버전:

언어:

플랫폼:

라이센스 구분(CLP/TLP/FLP):

교육용/상업용

일련번호:

수량:

구입일:

구입처:

주문번호:

 

2. 최종 사용자 정보

최종사용자 ID (End user id):

기관명:

담당자명(영문명):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3. 다운그레이드 요청 내역

버전:

언어:

플랫폼:

수량:

설치CD유무(설치CD가 없을 경우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

신청사유(자세히):

==>작성예시현재 사용중인 디바이스의 플래시 엔진이 CS6에서 SWF로 제작시 정상작동하지 않아 CS5가 필요함 구매시 CS5버전의 구입이 불가하여 CS6버전으로 구매하였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