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엠플]Microsoft Windows Server 2016 출시 안내

by (주)엠플 2016. 9. 28.

안녕하세요.엠플 입니다.

Microsoft Windows Server 신 버전 출시예정으로,

변경된 라이선스 가이드 전달해 드립니다. 구매 검토 하실 때 도움 되시 길 바랍니다.

 

 

 

[Microsoft Windows Server 2016 출시 안내]

 

출시일정: 201610월부터 주문 가능

변경사항: Windows Server 2016 Licensing Model은 코어 기반으로, Cores + Client Access Licenses(CALs)로 구성 됩니다.

필요한 최소 라이선스 수는 프로세서당 8Core, 서버당 16Core 입니다.

상세내용:

l  Windows Server 2016 라이선싱

코어 기반 라이선싱: Windows Server 2016 Standard Datacenter

§   서버상의 모든 물리적인 코어는 라이선스를 확보해야 하며, 물리적인 서버의 프로세스에 포함된 코어 수에 따라

라이선스가 적용 됩니다.

§   각 서버는 최소한 16코어 라이선스를 필요로 합니다.

§   각 물리적인 프로세스는 최소한 8개의 코어 라이서스를 필요로 합니다.

§   코어 라이선스는 2개의 팩(Pack) 단위로 판매 됩니다.

§   8개의 2-코어팩은 각 물리 서버가 필요로 하는 최소의 라이선스 단위 입니다

각 에디션의 2-코어팩 가격은 동일한 에디션의 Windows Server 2012 R2가격의 1/8 비용입니다.

§   서버의 모든 코어에 대하여 라이선스가 확보된 경우, Standard 에디션은 OSE 2개 또는 Hyper-V 컨테이너 2개 까지 사용할 수 있은 권한을 지원 합니다.그리고 VM 2개가 추가 될 때 마다 서버의 모든 코어에 대한 라이선스를 다시 획득해야 합니다.

§   Windows Server 2016 Datacenter Standard 에디션의 16-코어에 대한 라이선스 비용은 동일하게

해당되는 Windows Server 2012 R2에디션의 가격과 동일합니다.

§   기존에 Software Assurance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문서에 규정된 내용에 따라 코어 권한을 허가 받게 됩니다.

 

2-코어 팩 기준의 라이선스 구조

(프로세서당 최소 8코어, 서버당 최소 16코어 필요)

Microsoft Windows Server 2016 자세한 내용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