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시스템 접근제어 및 감사 솔루션-SecureGuard

by (주)엠플 2013. 5. 24.

요즘 접근제어솔루션 하면 개인정보보호법때문에 Database 접근제어솔루션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주요 기간계 메인프레임 및 각종 웹서버, DB서버에 접근하는 작업자들을 통제하고 로깅할 수 있는 SecureGuard에 대해 블로그합니다.

대부분 기간계 시스템은 외주업체를 통해 유지보수 및 관리를 받고 있는데, 외주업체 엔지니어가 서버에 들어와서 무슨 작업을 하는지 계속 지켜볼 수도 없고 작업내용을 상세적으로 검증하기도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SecureGuard를 검토해보시는 것도 해결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제품개요]

SecureGuard는 서버, 네트워크, 보안시스템, 메인프레임 등 네트워크 상의 모든 시스템에 접속하기 위한 단일 게이트웨이로써 시스템의 보안과 관리효율성을 보장하는 솔루션입니다.

 

[접근경로 단일화 - Gateway]

SecureGuard는 Proxy 또는 In-Line 방식 구성을 통해 네트워크 상의 모든 서버 및 장비 접근을 위한 Gateway 역할을 하며, 시스템에 대한 직접 접속은 원천 차단 됩니다.

 

 

[사용자 접근 통제]

SecureGuard는 사용자의 다양한 정보를 조합하여 고객 환경에 맞는 접속 통제를 수행하며, 보다 강화된 시스템 접속 통제를 위하여 OTP, 인증서와 같은 2차 인증시스템과의 연동을 지원합니다.

 

 

[시스템 접근 통제]

SecureGuard는 시스템 접근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기반으로 통제를 수행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에의해 발생할 수 있는 보안사고 및 시스템 장애를 사전에 예방합니다.

 

 

[시스템 접근 감사 – UNIX, Linux, Network Device]

SecureGuard는 사용자가 로그인하여 로그아웃 할 때 까지 수행한 모든 작업내용을 저장하며, 로그인 중인 사용자의 현재 작업내용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기능을 제공합니다.

 

[시스템 접근 감사 – Windows/Applications]

SecureGuard는 사용자가 Windows Terminal Service를 통해 작업한 모든 내용을 실시간으로 저장하며, 실행한 명령어를 선택하여 특정 시점부터의 작업내역에 대한 감사기능을 제공합니다.

 

[시스템 접근 감사 – HTTP/HTTPS]

SecureGuard는 사용자가 Web 기반 GUI를 갖는 네트워크, 보안 장비에 접속하여 작업한 모든 내용과 명령어를 실시간으로 저장하며, 명령어 클릭 시 해당 작업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