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마이크로소프트 제품키관련 QnA

by (주)엠플 2013. 10. 11.

Q: 볼륨라이선스로 구입한 제품의 제품 키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습니까?

A: 볼륨라이선스 제품의 설치 파일 및 제품 키는 라이선스 관리 사이트인 VLSC(Volume Licensing Service Center)를 통해 다운로드 및 조회가 가능하며, 제품 키는 마이크로소프트 정품인증센터(전화: 1577-9700 ARS 2번)를 통해 전화로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VLSC(Volume Licensing Service Center) 사이트의 사용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지역서비스센터 00308-440-102를 통해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Q: 회사에서 GGWA로 Windows 7 Professional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제품 키는 어디서 확인이 가능합니까?

A: GGWA로 구매한 Windows 7 Professional의 제품 키는 마이크로소프트 정품인증센터(전화: 1577-9700 ARS 2번)를 통해 전화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계약 당시 제공받은 계약번호로 조회가 가능하므로 먼저 계약 정보를 확인 후 전화주시면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조립 PC를 구입하면서 함께 구입한 Windows 7 COEM(DSP)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키를 컴퓨터에 부착하지 않고 별도로 보관해도 괜찮습니까? 만약 분실 시에는 재발급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 브랜드 PC에 사전 설치되어 제공되는 OEM 제품, 또는 조립 PC와 함께 사전 설치된 형태로 판매되는 COEM(DSP라고도 불리며 박스 앞면 하단에 ‘PC와 함께 제공됩니다’라는 문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의 경우 해당 제품에 대한 사용권을 증빙하는 정품인증스티커(COA)에 제품 키 25자리가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제품 키 분실, 또는 훼손은 사용권 자체가 소멸되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소프트웨어를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품인증스티커(COA)가 반드시 PC 본체 옆면이나 윗면에 부착되어 있어야 하며, 훼손되어서는 안 됩니다.

 

Q: Office 2007 MLK(Medialess License Kit)의 제품 키를 분실했습니다. 재발급이 가능합니까?

A: Office 2007 MLK(Medialess License Kit)의 제품 키가 손상 또는 분실된 경우 제품 키는 재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Q: 볼륨라이선스를 통해 SQL Server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만, VLSC에서 제품 키 확인이 안됩니다. 어디서 확인해야 합니까?

A: 볼륨라이선스를 통해 판매되는 SQL Server 제품은 제품 키 값 없이 설치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