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넷클라이언트 Agent 설치시 장애처리 방법

by (주)엠플 2012. 12. 22.

소프트웨어 자산관리솔루션인 넷클라이언트 Agent를 배포/설치할때 주로 발생하는 장애처리 방법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Q) 사용자 PC에 넷클라이언트 Agent 설치 시 프로그래스 바 진행이 멈출 경우

1. 프로그래스바가 10%에서 진행이 안되거나 종료되는경우

- 사용자계정이 관리자 권한이 아닌 경우 또는 system32폴더에 접근권한이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2.프로그래스바 90%에서 진행이 안되거나 종료되는경우

- 서버와의 통신이 안되는 문제거나 서버쪽 서비스 및 7221 포트 대기상태 확인 필요

- 클라이언트쪽 7224 포트 대기상태 확인 필요 

 

Q) PC에 넷클라이언트 Agent 설치 후 사용자UI 입력 시 DB쿼리 실패 혹은 사용자정보를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

- 에이전트와 서버간의 통신 상태 점검 <Ex)telnet 서버ip 7220(서버 대기포트)> 한 후, 이상이 없다면, 해당 PC 재 부팅 후 재 확인

 

Q) 에이전트 설치 후 관리자 콘솔에 설치 장비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조직도 상단의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

  

Q) 관리자콘솔에서 PC에 정책 전달(Ex.소프트웨어 설정변경)을 했는데, 5분 이상 그 정책이 반영되지 않을 경우

- Agent와 서버와의 통신상태를 점검한 후, 온라인일 경우 장비를 선택 후 Agent 설치상태 확인을 해볼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