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Windows 8에서 Windows 8.1 로 업데이트

by (주)엠플 2014. 2. 10.

원문링크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update-from-windows-8-tutorial

Windows 8.1(윈도우 8.1)과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은 Windows 8(윈도우 8)과 Windows RT(윈도우 RT)를 기반으로 하여 개인 설정, 검색, 앱, Windows 스토어, 클라우드 연결이 강화되었으며 Windows(윈도우)에서 기대할 수 있는 보안과 안정성 기능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속도가 빠를 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장치들, 특히 차세대 최신 터치 장치에서 잘 작동합니다.

PC가 현재 Windows 8(윈도우 8)이나 Windows RT(윈도우 RT)를 실행 중이라면 무료로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Windows(윈도우) 업데이트와는 달리, Windows 스토어에서 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시작하기 전에

Windows 8.1(윈도우 8.1)과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의 시스템 요구 사항은 Windows 8(윈도우 8)의 요구 사항과 거의 동일합니다. PC가 이미 Windows 8(윈도우 8) 또는 Windows RT(윈도우 RT)를 실행 중이라면 무료로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하기 전에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 파일, 데스크톱 앱, 사용자 계정, 설정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Windows 8.1(윈도우 8.1)과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에는 몇 가지 새로운 앱이 내장되어 있으며 기존 내장 앱을 업데이트 또는 대체합니다. 기존의 Windows 스토어 앱은 그대로 유지되지 않지만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한 번에 모두 또는 원하는 앱만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페이지의 새로운 Windows 시작 섹션을 참조하세요.

· 데스크톱 앱과 장치를 확인해 드립니다. 업데이트 과정의 일환으로 현재 데스크톱 앱과 연결된 장치를 확인해 드리고 업데이트 준비를 하거나 업데이트 후 다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드립니다. 대부분의 경우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데스크톱 앱, 장치(프린터 등), 네트워크 연결은 업데이트 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데스크톱 앱 또는 장치가 염려되면 Windows 호환성 센터에서 호환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PC에 로그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Windows 8(윈도우 8)이나 Windows RT(윈도우 RT)에 로그인하는 경우, 같은 계정으로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에 로그인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에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히 말해, 그 계정은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는 기능, PC 간의 설정과 문서 자동 동기화, 어디에서나 액세스할 수 있도록 사진을 클라우드에 백업, 피플과 메일 앱을 통해 여러 메일과 소셜 네트워킹 계정의 연락처를 모두 함께 보기 등 새로운 Windows(윈도우)의 매우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한 데 묶어주는 끈과도 같습니다.

이전에 Xbox LIVE(엑스박스 라이브), Hotmail(핫메일), Skype(스카이프), Outlook.com 등의 Microsoft 서비스를 사용한 적이 있다면 이미 계정을 갖고 계실 것입니다. 이 기능 중 두 개 이상을 사용할 경우 어느 메일 주소를 사용할 것인지 추천해 드립니다.

· 업데이트 설치 중에도 계속 작업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와 설치 시간은 인터넷 연결 속도, PC의 속도와 구성에 따라 약 30분에서 몇 시간까지 다를 수 있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동안에도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 동안 PC를 비워둘 경우에는 자리를 비운 사이에 PC가 다시 시작할 수 있으므로 먼저 작업한 내용을 반드시 저장하고 열어놓은 앱을 모두 종료해야 합니다. PC가 다시 시작한 후에는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동안 잠시(약 20분에서 1시간까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 단계가 완료되면 몇 가지 기본 설정을 설명해 드린 다음 Windows(윈도우)가 필요한 최종 업데이트 적용을 마치게 됩니다.

2. PC 준비

설치를 시작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파일을 백업합니다.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로 업데이트해도 파일과 앱이 그대로 유지되지만 파일 히스토리 설정으로 먼저 파일을 백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2. 여유 디스크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합니다. 현재 Windows 8(윈도우 8)을 실행 중이라면 Windows 8.1(윈도우 8.1) 32비트 버전을 설치하려면 사용 가능한 공간 3,000MB가 필요하고 Windows 8.1(윈도우 8.1) 64비트 버전을 설치하려면 사용 가능한 공간 3,850MB가 필요합니다. Windows RT(윈도우 8.1) 장치에서는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을 설치하려면 사용 가능한 공간 2,250MB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PC의 드라이브 공간 확보를 위한 팁를 참조하세요.

3. 노트북이나 태블릿의 플러그를 끼웁니다. 업데이트 프로세스 중에는 항상 PC의 플러그를 끼워야 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기 전에 전원이 꺼지면 업데이트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인터넷에 연결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연결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다시 연결하여 나중에 설정을 마쳐야 하며 설정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5. 최신 중요 업데이트를 받습니다. Windows 8.1(윈도우 8.1)을 설치하기 전에 필요한 몇 가지 업데이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Windows 업데이트를 사용하면 최신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하지만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되지 않고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해야 하거나 최신 업데이트를 언제 설치했는지 확인하려면 Windows 업데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indows 업데이트: 질문과 대답을 참조하세요.

6. 바이러스 방지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해제합니다. 일부 백신 소프트웨어로 인해 설치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을 설치한 후에는 반드시 바이러스 방지 프로그램을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3. 무료 업데이트 받기

준비되셨나요? 이제 Windows 스토어에서 무료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화면으로 가서 스토어 타일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clip_image002시작 화면에 타일 저장

2. 스토어에서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 업데이트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스토어 홈 화면에 업데이트가 보이지 않으면 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찾을 수 없는 이유를 참조하세요.

3. 다운로드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4. 업데이트는 PC를 다른 작업에 사용하는 동안 다운로드되어 백그라운드에서 설치됩니다. 설치 관리자는 충분한 디스크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지, 앱과 장치가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과 호환되는지, 필요한 모든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드립니다.

어떤 경우에는 설치 관리자가 업데이트를 계속 설치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것을 찾아내기도 합니다. 확인해야 할 것이 있다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알리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참고

· 설치가 중단되는 경우에는 스토어로 돌아가서 업데이트를 다시 다운로드하면 중단된 부분부터 업데이트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다시 시작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의 첫 단계가 완료되고 나면(시스템과 연결 속도에 따라 15분에서 몇 시간까지 걸릴 수 있음) PC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15분간 하던 작업을 마치고, 작업 내용을 저장하고, 앱을 종료할 시간이 주어지며 그 후 PC가 다시 시작됩니다. 아니면 직접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clip_image004다시 시작 메시지 경고

중요

· 다시 시작할 준비가 되기 전에 PC를 비워둘 경우에는 자동으로 다시 시작되면서 자료가 지워지지 않도록 반드시 작업 내용을 저장하고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톱 앱을 모두 종료해야 합니다. 설정된 방식과 추가 업데이트가 필요한지의 여부에 따라 두 번 이상 다시 시작해야 하는 PC도 있습니다.

·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동안에는 다시 시작하는 시간이 평소보다 길게 20분부터 약 1시간까지 걸립니다. 이 과정 중에는 PC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설정 선택

사용 조건

PC의 다시 시작이 완료되면 Microsoft 소프트웨어 사용 조건이 표시됩니다. 조건을 검토한 다음 계속하려면 동의함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조건에 동의하지 않으면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 설치가 취소되고 PC는 Windows 8(윈도우 8)이나Windows RT(윈도우 RT)로 되돌아갑니다.

빠른 설정

빠른 설정이라고 하는 권장 설정 목록이 표시됩니다. 이 설정에 동의하고 계속하려면 빠른 설정 사용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설정을 마친 후 나중에 이 설정 중 어느 것이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부 설정을 바로 변경하려면 사용자 지정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clip_image006설정 중 표시되는 빠른 설정

자세한 내용은 빠른 설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이 설정이 개인 정보 보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려면 개인 정보 보호 취급 방침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로그인

그 다음,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clip_image008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이미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Windows 8(윈도우 8) 또는 Windows RT(윈도우 RT)에 로그인하는 경우, 계정 이름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이를 위해 이전에 로컬 계정을 사용한 경우에는 먼저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한 다음 업데이트 후에 PC에 로그인할 수 있는 Microsoft 계정을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모두 표시

이미 Microsoft 계정이 있는 경우

1. Microsoft 계정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필요하면 암호를 입력합니다.

2. 이 계정에 설정한 대체 메일 주소나 전화 번호로 보안 코드가 전송되며, 그 코드를 입력하여 그 계정의 소유자가 자신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민감한 정보에 액세스할 때 계정과 장치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직 계정에 대체 연락처 정보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제공해 달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참고

· Microsoft 계정이 두 개 이상일 경우, Microsoft 계정에 어느 메일 주소를 사용할지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을 설치하기 전에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PC에 로그인한 경우에는 보안 코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새 Microsoft 계정 만들기

1. 새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2. 그 다음 Microsoft 계정으로 사용할 메일 주소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사용하는 어느 메일 주소나 선택할 수 있고 Microsoft의 주소로 제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 주소로 메일과 피플 앱을 이미 매일 사용하고 있는 메일과 연락처로 설정합니다.

3. 사용할 암호를 입력하고 이름, 성, 국가 또는 지역 등 나머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4. 그 다음, 메일, 전화나 문자 메시지(SMS)로 연락할 수 있는 대체 메일 주소나 전화 번호를 제공해 달라는 메시지도 표시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 계정을 사용하여 민감한 정보에 액세스할 때마다 계정과 장치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정보를 입력한 후, 보안 코드가 포함된 메시지가 전송되며 그 코드를 입력하여 그 계정의 소유자가 자신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로컬 계정 계속 사용하기

Windows 8.1(윈도우 8.1)은 Microsoft 계정과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히 말해, Microsoft 계정은 새로운 Windows(윈도우)의 매우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한 데 묶는 끈과 같습니다. 이 계정이 없다면 예를 들어 PC 간의 설정과 문서 자동 동기화, 어디에서나 액세스할 수 있도록 사진을 클라우드에 백업, 피플과 메일 앱을 통해 여러 메일과 소셜 네트워킹 계정의 연락처를 모두 함께 보기를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 대신 로컬 계정을 사용하려면 새 계정 만들기를 선택한 다음 새 계정 페이지에서 내 기존 계정 계속 사용을 선택합니다.

SkyDrive 클라우드 저장소

처음으로 PC를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로 설정하는 경우, 새로운 SkyDrive(스카이드라이브) 옵션이 표시됩니다.

이미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을 실행 중인 다른 PC가 있고 그 PC의 설정을 동기화하려는 경우에는 SkyDrive(스카이드라이브) 설정도 기존 PC에서 이 PC로 동기화되고 이 화면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clip_image010설정 중 SkyDrive 옵션

이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하면 PC가 다음 기본 SkyDrive(스카이드라이브) 설정을 사용합니다.

· 이 PC로 찍는 사진은 이 PC의 카메라 롤 폴더에 저장되고 각 사진의 용량 축소 복사본이 SkyDrive(스카이드라이브)에 자동으로 백업됩니다.

· 새 문서를 만들면 기본 저장 위치는 SkyDrive(스카이드라이브)입니다. 하지만 언제라도 개별 문서를 로컬 또는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Windows(윈도우)는 PC 설정의 백업 복사본을 SkyDrive(스카이드라이브)에 저장합니다. PC에 무슨 일이 발생해서 교체해야 하더라도 클라우드에 설정이 저장되어 있어서 새 PC에 곧바로 옮길 수 있습니다.

PC 설정에서 나중에 이 설정 중 어느 것이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모두 바로 끄려면 이 SkyDrive 설정 끄기(권장하지 않음)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최종 업데이트

Windows(윈도우)는 항상 업데이트되고 있기 때문에 Windows 8.1(윈도우 8.1)과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을 마지막으로 확인한 이후 중요한 업데이트가 사용 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Windows(윈도우)는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을 처음 설정하고 나서 이러한 중요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있으면 자동으로 다운로드합니다. 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시간은 필요한 업데이트에 따라 몇 분 걸릴 수 있습니다. PC는 업데이트를 완료하기 위해 한 번 이상 다시 시작해야 할 수 있습니다.

6. 새로운 Windows 시작

새로운 시작 화면이 나타납니다.

clip_image012새로운 시작 화면

대부분은 익숙하게 느껴지겠지만 새로운 기능과 사용법을 찾아보려면 이 시작 화면 페이지를 확인해 보세요.

Windows 8.1(윈도우 8.1)이나 Windows RT 8.1(윈도우 RT 8.1)로 업데이트해도 데스크톱 앱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Windows 스토어 앱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내가 구매한 모든 Windows 스토어 앱을 스토어의 내가 구매한 앱 섹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업데이트된 PC에 설치할 앱을 선택하고 한 번에 모두 설치할 수 있습니다.

clip_image014스토어의 내가 구매한 앱 페이지에서 앱 설치

스토어에서 앱 다시 설치하기

1. 시작 화면에서 스토어 타일을 탭하거나 클릭하여 Windows 스토어를 엽니다.

2. 화면 상단 모서리에서 아래로 살짝 밀거나 오른쪽 클릭한 다음 내가 구매한 앱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3. 설치할 앱을 모두 선택하고 설치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참고

· 타일을 탭하거나 클릭하여 시작 화면에서 앱을 다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 앱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작업을 하는 동안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설치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