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Windows 8 질문과 답변 (다운그레이드 정품인증 비트 등)

by (주)엠플 2013. 3. 28.

Windows 8 질문과 답변

 

 

 

 

1. 새로운 Windows 8 제품은 어떤 종류의 에디션이 있으며 각 에디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Windows 8, Windows Pro 및 Windows RT 모두 가장 관심 있는 사용자, 앱, 사이트로 개인 설정할 수 있는 멋진 디자인의 빠르고 유연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터치, 마우스, 키보드용으로 설계되었으며, 세 에디션 간에는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특정 태블릿과 PC에만 사전 설치되어 제공되는 Windows RT의 가장 큰 특징은 이러한 장치를 구입하지 않는 이상, 개별으로 구입 또는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경로가 없다는 점입니다.

Windows 8 에디션에 대한 상세 비교 및 설명은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Windows 8의 판매처는 어디인가요?

 

Windows 8을 ESD(다운로드) 방식으로 구입하려는 경우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백업 DVD 또한 추가 구입 가능 합니다. 설치 디스크가 모두 포함된 풀 패키지 제품(FPP)의 경우, 가까운 소프트웨어 판매점을 방문해주시거나 각종 오픈마켓을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5 copy 이상 구입 예정인 기업 고객일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볼륨라이선스 계약이 가능하며, 고객지원센터 1577-9700 (8번)로 문의하시면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 계약을 맺은 공인 판매처에서 고객님께 직접 연락을 드려 자세한 구입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3. Windows 8을 업그레이드가 아닌 처음 사용자용으로 설치 하여 사용하길 원하는 경우,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하나요?

 

Windows 8에서는 COEM (DSP)의 라이선스 정책이 변경되어 소프트웨어 획득 경로에 따라 해당 사용권이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System Builder를 통해 조립PC에 사전설치되어 제공된 경우 이는 기존의 COEM정책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프트웨어만 단독으로 구입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최초 설치한 PC에 그 사용권이 종속되어 PC교체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 판매점 및 오픈마켓을 통해 구입한 경우 소프트웨어만 단독으로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며, 추후 PC를 교체하여도 그 사용권이 인정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가 아닌 단독 설치(하위 Windows 없이 설치하는 것)를 허용합니다.

그러므로, 고객이 하위 버전의 Windows 제품 없이 Windows 8을 단독으로 설치하길 원하는 경우, Windows 8 COEM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이는 가까운 소프트웨어 판매점 또는 각종 오픈마켓을 통해 판매됩니다.

 

4. Windows 8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하위 버전의 Windows는 어떤것이 있나요?

 

올바른 경로로 구입한 Windows XP Service Pack 3, Windows Vista 또는 Windows 7이 설치된 상태에서 Windows 8으로 업그레이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용 제품의 경우
반드시 허용된 하위 버전의 Windows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Windows 8을 설치해야만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5. Windows 8의 언어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Windows 8을 사용하면, 여러 언어로 읽고 입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일부 국가와 지역에서는 여러 언어가 미리 설치된 PC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언어가 미리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다른 언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언어를 추가하는 세부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 Windows 8을 사용중입니다. 사용중인 응용프로그램과의 호환 문제로 Windows 8 대신 하위 버전의 Windows 제품을 사용하길 원하는데 가능한가요?

 

Windows 8 Pro 에디션이 설치되어 있는 PC (OEM/COEM )를 구입한 경우, Windows 7 Pro와 Windows Vista Business 까지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다운그레이드에 필요한 설치미디어와 제품키는 제조사를 문의하시거나, 직접 확보하셔야 합니다.

SA를 포함한 Volume License를 통해 Windows 8을 확보한 경우, Windows 7 Ultimate와 Vista Ultimate 에디션을 포함한 이전 모든 버전과 에디션으로 다운그레이드가 허용됩니다. SA가 포함되지 않은 Volume License 고객은 Enterprise를 제외한 이전 버전의 Windows로의 다운그레이드 권한이 주어집니다.

이 외의 경로를 통해 획득한 Windows 8 제품은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7. 32비트 버전의 Windows를 64비트 버전의 Windows 8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까?

 

네, 하지만 이 경우 Windows 8을 다운로드 방식으로 구입하여 설치 시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PC에 64비트를 지원하는 프로세서(CPU)가 탑재되어 있지만 현재 32비트 버전의 Windows를 실행중인 경우 64비트 버전의 Windows 8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이는 두 비트 버전 중 1개를 선택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Windows 8 백업 DVD를 추가 구입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8. Windows 8을 정품인증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Windows 정품 인증은 고객이 자신의 Windows가 올바르게 허용되었는지 확인하는 기술 중 하나이며, 이는 아래와 같이 온라인인증과 전화인증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인증

  1. Windows 로고 키 + I 를 누릅니다.
  2. 상단의 Windows 인증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안내에 따라 정품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화 인증 마이크로소프트 정품인증 센터 1577-9700 (2번> 1번)를 통해 전화를 통한 정품인증이 가능합니다.

정품인증에 실패하는 경우 여기를 참고해보시고, 이를 통해서도 해결되지 않는 오류이거나 인증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궁금한점 있으시면 역시 정품인증 센터 1577-9700 (2번> 1번)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