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Symantec Enterprise Vault Arcive 중복제거 및 레포트 기능 소개

by (주)엠플 2014. 4. 14.

Symantec Enterprise Vault Arcive

 

시만텍 메일 아카이브 도입의 필요성

  1. 증가되는 메일 양에 대한 효율적인 스토리지 관리(중복제거)
  2. 메일서버를 통해 공유되고 있는 파일 타입 현황 체크
  3. 저장된 메일 데이터의 분석을 통하여 향후 메일 저장 스토리지 산정 데이터 제시

메일 아카이브 중에 고객사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기능중에 하는 중복제거 기능입니다.

아래 비교자료를 참고하시면 Exchange 솔루션에서도 아카이브 기능은 지원하나 중복제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카이브 데이터가 그대로 스토리지 저장이 되므로 용량 절감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이러 부분에 대해 시만텍에서는 중복제거를 지원하고 있으며 Exchange 서버에 대한 중복제거는

평균 60~80% 의 중복제거를 통해 스토리지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Microsoft Exchange VS Symantec Enterprise Vault 비교 자료

(참고 : SIS=Single Instance Storage 중복제거,

시만텍 EV 10버전부터는 OSIS 지원, OSIS=Optimised Single Instance Storage)

 

<실제 고객 사례>

A 고객사의 실제 메일 아카이브 중복제거 기능 레포트

(위 레포트를 참고해보면 실제 Exchange 서버로부터 아카이브 된 원본 데이터는 약 2.8T 입니다.

시만텍 아카이브 중복제거 후 실제 저장된 데이터는 1.9T 로 절감율은 약 67% 로 확인됨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시만텍 아카이브에서는 어떤 파일 타입으로 중복제거가 되었는지를 2차 참고 자료로 제시가 가능합니다.

(A 고객사의 경우 PDF 문서의 중복제거율이 가장 많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Exchange 및 아카이브 서버에 대한 향후 스토리지 산정을 위하여 원하는 주기별의 데이터 증가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예로 2013년1월부터 2014년 4월까지의 아카이브 수와 데이트 증가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참고로 추후 메일 데이터에 대한 스토리지 산정이 용이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