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Symantec Data Loss Prevention 12.5의 새로운 기능

by (주)엠플 2014. 8. 22.

기업은 보안에 대한 투자를 늘리면서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데이터 유출 문제는 여전히 개인 사용자, 기업, 정부 기관에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3년에는 데이터 유출 사고 건수가 62% 증가했습니다. 과중한 업무와 인력난에 시달리는 보안 팀은 그럭저럭 쓸만한 여러 보안 포인트 제품을 대강 연결해 사용 중이지만, 이러한 솔루션들은 애초에 상호 연동하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데이터 유출에 더욱 취약해질 뿐 아니라 운영상의 복잡성도 증가합니다.
Symantec Data Loss Prevention 12.5는 아래와 같이 더 효과적으로 기밀 데이터를 제어하고 간편하게 데이터 유출 관련 정책을 관리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 하드웨어 설치 공간을 줄이면서 간편하게 데이터 유출 방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리합니다.
• 비즈니스 데이터 소유자가 직접 온라인 포털을 통해 정책 위반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Mac OS X, Windows 8.1 등 새로운 플랫폼을 지원하면서 엔드포인트의 데이터 사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합니다.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9가지 이유
1. NEW! 단일 서버 설치 – 지점 또는 소기업 환경에서는 한 대의 물리적 서버에 Enforce 플랫폼, 탐지 서버, Oracle 데이터베이스까지 구축하여 하드웨어 및 유지 보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NEW! 셀프 서비스 포털 – 비즈니스 데이터 소유자가 직접 온라인 포털을 통해 간편하게 점검하고 네트워크 파일 정책의 위반 사항을 처리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리스크 요소가 해결됩니다.
3. IMPROVED! 엔드포인트 에이전트 – Mac OS X에 저장된 데이터를 탐색하고 Microsoft Windows 8.1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를 탐색, 모니터링, 예방하며 Citrix XenApp 6.5, VMware View, Microsoft Hyper-V에서 호스팅되는 가상 데스크탑과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합니다. 또한 Microsoft Remote Desktop Protocol(RDP)을 통해 전송되는 데이터를 모니터링합니다.
4. IMPROVED! 엔드포인트 에이전트 관리 – 단일 엔드포인트 서버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에이전트 상태를 리포팅하고 유연하게 여러 에이전트 그룹 구성을 배포합니다.
5. IMPROVED! 엔드포인트 통신 – 더 많은 엔드포인트 에이전트를 엔드포인트 서버에 연결할 수 있어 시스템 확장성이 향상되고 필요한 서버 수가 줄어듭니다.
6. IMPROVED! 엔드포인트 IDM(Indexed Document Matching) – 엔드포인트의 문서 내용이 정확하게 일치하는지 실시간으로 평가하고 오프라인 사용자의 데이터 사용을 더 효과적으로 제어합니다.
7. IMPROVED! Exact Data Matching – 여러 단어로 구성된 복잡한 구문, 중국어/일본어/한국어 구문을 비롯해 정형 데이터(예: 데이터베이스, 스프레드시트)를 보다 정확하게 인식하여 오탐지를 줄입니다.
8. IMPROVED! Mobile Email Monitor – 사용자가 Microsoft Exchange ActiveSync 프로토콜을 통해 Android 및 iOS 디바이스에 다운로드하는 기밀 이메일을 찾아내고 BYOD 환경을 더욱 면밀하게 모니터링합니다.
9. IMPROVED! 네트워크 모니터 – 새로운 버전의 Internet Protocol, IPv6를 통해 전송되는 기밀 데이터를 찾아냅니다.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5가지의 또 다른 이유
이번 릴리스는 Data Loss Prevention 12에서 선보였던 주요 기능도 갖추었습니다.
1. NEW! Encryption Insight는 Symantec File Share Encryption으로 암호화한 컨텐트를 복호화, 추출, 분석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지금까지는 기밀 데이터 검사가 불가능했던 서버 및 공유에 저장된 암호화된 파일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2. NEW! 사용자 리스크 요약은 사용자별로 네트워크 이벤트와 엔드포인트 이벤트를 연계 분석함으로써 리스크가 높은 개별 사용자의 행동 패턴에 대해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3. IMPROVED! Data Insight는 외부 사용자를 탐지하고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 맵을 통해 과도한 액세스 권한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 IMPROVED! IT Analytics는 향상된 다차원 리포팅 기능을 제공하므로 손쉽게 데이터를 분류 및 정리하고 임시 리포트를 작성하며 리스크 완화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IT Analytics는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5. IMPROVED! Network Discover는 도메인의 서버와 공유를 자동으로 탐색하므로 손쉽게 자동 검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사 과정에서 앞서 해결된 인시던트를 자동으로 정리해주므로, 기밀 데이터가 노출되는 미결 인시던트의 처리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