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Office 2013 질문과 답변

by (주)엠플 2013. 7. 29.

 

 

 

 

New Office란 무엇인가요?

 

New Office란 새롭게 출시 된 Office의 모든 시스템을 통칭합니다.

이번에는 Office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뿐 아니라 Office 365, Exchange Server, Lync Server, SharePoint Server, Project, Visio 등 7가지 제품이 모두 출시되었으며, 이들은 모두 Office 시스템의 라인업입니다. 따라서 이 모두를 포괄하는 큰 개념이 New Office인 것입니다.

New Office 제품은 크게 Office 2013과 Office 365로 분류됩니다. 이에 포함된 개별 제품을 부를 때는 PowerPoint 2013, Lync Server 2013, Visio 2013등 과 같이 이전과 동일하게 출시 년도를 붙입니다. 단, 공용 클라우드 솔루션인 Office 365는 끊임없이 업그레이드 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Office 365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됩니다

 

 

New Office의 새로운 점은 무엇인가요?

 

Word, Excel, PowerPoint 같은 익숙한 Office 응용 프로그램에 어디서나 효율적으로 만들고 통신하고 작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New Office의 가장 주목할 점은 기업 고객이 아닌, 일반 고객도 구독 라이선스인 Office 365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Office 365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여러 장치에 대한 Office: 최대 5대의 PC 또는 Mac과 사용할 수 있는 선택 모바일 장치에 Office 설치

  • 개인 설정된 환경: 필요한 경우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 지정 설정 및 문서에 액세스

  • Office on Demand: PC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인터넷에 연결된 Windows PC3에 완전한 기능의 Office2 응용 프로그램 스트리밍

  • 간편한 연간 구독: 업그레이드, 여러 장치 설치 및 Office on Demand 서비스2에 지속적으로 액세스

이 밖에 프로그램 및 버전 별 새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New Offce로 무료 업그레이드(Office Pre-Launch Offer)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Microsoft Office 출시 준비 프로모션은 적용 기간 동안 Microsoft Office 정품을 구입해 설치하고 정품 인증한 고객에게 새로운 버전의 Office가 출시되었을 때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New Office의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모션(Office Pre-Launch Offer)의 기간은 다음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 적용 기간: 2012년 10월 19일 부터 2013년 4월 30일 까지 Office 2010 또는 Office for Mac 2011 제품을 구입하여 설치 후 정품 인증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제품을 다운로드 할 수 있을 때 전자 메일로 알림을 받도록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프로모션 실행 기간: 2013년 1월 29일 부터 2013년 5월 31일 까지 등록한 경우 새 Office 제품을 다운로드 할 수 있을 때 Microsoft로부터 전자 메일을 받습니다. 프로모션 실행 기간 내에 여기에서 프로모션을 실행해야 합니다.

Office Pre-Launch Offer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New Office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에 참여하게 되면 제공받게 되는 에디션은 무엇인가요?

 

기존에 사용중인 Office 라이선스의 에디션에 따라 다르며, 구독 라이선스(Office 365)와 영구 라이선스(Office 2013)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New Office로 무료 업그레이드 할 경우, 몇 대의 장치에 해당 라이선스를 설치할 수 있나요?

 

Office 2013(영구 라이선스)로의 업그레이드를 선택한 경우, 1개의 라이선스 당 1대의 장치에 한해 설치가 가능하며 해당 라이선스는 최초 설치된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PC를 교체하신다면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여기서 PC 교체란 일반적인 하드웨어(HDD, RAM, Sound Card 등)의 교체나 업그레이드가 아닌 동일한 컴퓨터라고 보기 어려운 시스템의 변경인 메인보드, 또는 컴퓨터 자체를 교체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구독 라이선스인 Office 365를 선택하는 경우, Office 365 Home Premium은 최대 5대, Office 365 University의 경우 최대 2대의 PC/MAC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Office Pre-Launch Offer프로모션의 자격조건에 맞지 않습니다. New Office는 어떻게 구입해야 하나요?

 

Office.com,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New Office의 다양한 기능 및 혜택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적절한 라이선스를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Microsoft의 공인 판매처를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New Office 라이선스는 PC를 교체하여 설치가 가능한가요?

 

이는 New Office의 라이선스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영구 라이선스(Office 2013)를 구입하였다면, 해당 라이선스는 최초 설치된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PC를 교체하신다면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여기서 PC 교체란 일반적인 하드웨어(HDD, RAM, Sound Card 등)의 교체나 업그레이드가 아닌 동일한 컴퓨터라고 보기 어려운 시스템의 변경인 메인보드, 또는 컴퓨터 자체를 교체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반면, 구독 라이선스(Office 365)를 구입하였다면, 여기를 통해 이전 장치에서 제거 후 새로운 장치로 아주 쉽게 이동설치 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Office를 구입하기 전에 사용해 볼 수 있나요?

 

네, 한 달 동안 무료로 Office 365 Home Premium을 시험 사용하도록 등록할 수 있습니다.

Office.com 웹 사이트 에서 1개월 평가판에 등록할 경우 신용 카드 세부 정보를 입력하고 Microsoft 계정을 사용해 로그인해야 합니다.

첫 달 이 후부터는 매달 계속해서 자동으로 신용 카드에 요금이 청구되므로 Office 365 Home Premium의 모든 기능을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가판 기간 중간이나 이후에 언제든지 위약금 없이 온라인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New Office는 어떠한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출시 시점의 Office는 Windows 7 이상을 실행하는 PC와 Mac OS X 10.5.8 이상의 Mac을 지원합니다. Office Mobile은 Windows Phone OS 7.5 이상을 실행하는 Windows Phone 장치를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cel 2013, PowerPoint 2013 등의 Office 단품을 구입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Office는 Word, Excel, PowerPoint, Outlook 등을 모아 제품군으로 판매할 뿐만 아니라 각각의 제품에 대해 개별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여기 페이지의 하단을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품군으로 구입하시는 경우 단품으로 각각 구입하시는 것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5대 이상의 PC를 사용중인 회사에서 New Office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5개 이상의 라이선스가 필요한 경우 Microsoft Office에서는 볼륨 라이선스를 통해 Office Professional Plus 2013과 Office Standard 2013의 두 가지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여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군은 업무 생산성 서버와의 통합을 다양한 수준으로 제공합니다. 필요한 사항에 대한 최상의 솔루션을 찾으려면 Microsoft 공식 파트너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New Office의 정품인증 방법은 무엇인가요?

 

Microsoft Office를 일정 기간 사용한 후에는 해당 프로그램이 기능 제한 모드로 전환되어 더 이상 파일을 저장하거나 만들 수 없게 됩니다. 대다수 사용자의 경우, 대개 제품 키에 문제가 있거나 Office 설치 중 정품 인증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품 키에 문제가 있거나 제품 키를 찾는 데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제품 키 찾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제품 키를 가지고 있는 경우 Office 제품을 정품 인증합니다.

  • 1단계: Office 프로그램
    파일 > 관리 > 제품 키 인증을 클릭합니다.

  • 2단계: 인증 마법사
    인터넷, 전화 또는 TT/TTY 서비스 등의 몇 가지 방법으로 정품 인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 Office 365의 경우 오프라인 인증 절차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온라인 연결이 된 상태에서 정품인증 과정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세부적인 정품인증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