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Backup & Recovery - Symantec Backup Exec Mail Archiving Option

by (주)엠플 2011. 5. 23.

시만텍 Backup Exec 2010을 이용하여 Exchange Server를 백업하면서 백업된 데이타를 Archiving할 수 있는 Mail Archiving 옵션을 소개드립니다.

 

Mail Archiving 개요

일반적인 Mail Archiving은 원본데이터(Old Data)를 다른 저장소로 옮겨놓고 원본위치에는 링크만 설정하여 Exchange 서버의 저장소(디스크)의 여유공간을 확보(Predictable Level)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Symantec Backup Exec 2010에서 제공하는 Exchange Archiving Option 1차적으로 Backup Exec으로 데이터(email)를 백업한 후, 백업한 데이터(email) 2차적으로 Archiving하는 옵션으로 데이터의 안전한 백업과 아카이빙을 통한 백업된 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Symantec Backup Exec Archiving Option 장점

첫째: Exchange Server에서 직접 아카이빙 작업을 하지 않고, 데이터를 백업받은 백업서버(마스터)에서 아카이빙을 작업하므로 Exchange Server 리소스에 부하를 주지 않습니다.

둘째: Backup Exec Archiving 옵션에는 중복제거(Deduplication) 기능이 포함되므로 아카이빙 데이타를 관리하는 Storage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셋째: 사용자들은 Virtual Vault (아웃룩) 또는 Backup Exec Retrieve(웹인터페이스)에서 아카이빙된이메일 호출 및 복구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Work-Flow for Backup Exec Archiving

1.     아카이브 선택 항목을 만들 원본 파일 시스템 및 Exchange 서버에서 최신 백업을 읽습니다.

2.     아카이브 대상이 될 파일 및 메일 메시지를 식별하기 위해 지정한 아카이브 규칙을 적용한 후 볼트 저장소에 이관합니다.

3.     Exchange Server에서 백업후 아카이브된 메일 메시지를 삭제합니다.

4.     최종 사용자가 웹을 통해 아카이브된 메일 메시지를 검색할 수 있도록 Backup Exec Retrieve로 연결되는 링크를 생성합니다.


Virtual Vault for Exchange Mailbox

Virtual Vault란 사용자의 아웃룩에서 아카이브된 이메일을 직접 View, Search, Read, Forward, Reply 할 수 있는 아웃룩 인터페이스입니다.

 

아카이브된 이메일이므로 사용자는 Virtual Vault에서 이메일을 Move, Delete는 할 수 없습니다.

 

Outlook Instant Search, Outlook Advanced Find, or Windows Desktop Search등의 편리한 검색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용자 PC Exchange Online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을 때도 Virtual Vault Cache를 통해 아카이브된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ackup Exec License
구성도

1.     Backup Exec 2010 Master

2.     Backup Exec 2010 Exchange Agent

3.     Backup Exec 2010 Exchange Mailbox Archiving Option

 

Client(Desktop) 설치요구 사항

1.     OS

A.     Windows XP Professional SP3

B.      Windows Vista SP2

C.      Windows 7

2.     Outlook Version

A.     Microsoft Outlook 2003 SP3

B.      Microsoft Outlook 2007 SP2

C.      Microsoft Outlook 2010 (32 and 64 bit)

댓글